IT인재 매칭 '이랜서' 홈페이지 개편···"본인 정보 더 쉽고 직관적 파악"

컴퓨팅입력 :2024-10-30 17:10:28    수정: 2024-10-30 17:29:53

국내 1위 IT인재 매칭 플랫폼사인 이랜서가 자사 홈페이지를 리뉴얼 오픈했다.

간결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구성, 프리랜서 회원 및 기업회원의 접근성을 높였다. 또 회원이 원하는 서비스를 손쉽게 경험할 수 있게 구성한 것도 핵심이다. 이를 위해 먼저 최신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한 대대적인 UI와 UX 개선으로 사용자 중심의 웹사이트를 구축했다.

30일 회사에 따르면, 메인 메뉴는 ▲프리랜서 ▲상주프로젝트 ▲재택(턴키)프로젝트 ▲블로그 ▲커뮤니티로 구성해 사용자들이 원하는 정보의 위치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회원가입이나 플랫폼 이용 방법을 알기 위해 방문한 사용자들을 위해서는 별도의 안내 메뉴를 마련해 접근성을 높였다.

국내 1위 IT인재 매칭 플랫폼사인 이랜서가 홈페이지를 리뉴얼 오픈했다. 메인 페이지 화면

또 회원들이 본인 정보를 더욱 쉽고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마이페이지 UI를 개선하고 콘텐츠를 보강했다. 개인 프로필 기능을 강화해 마이페이지 메인에서 본인 프로필 정보를 한눈에 파악하고 쉽게 업데이트 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다.

마이페이지 화면

특히, 이번 개편에서 눈여겨 볼만한 특징은 로그인 시 사용자 별 개인화 영역 기능 추가다. 이랜서 회원은 로그인 시 메인페이지에서 본인에게 적합한 프로젝트 정보만을 제공받는 개인 맞춤형 화면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게 했다.

사용자 별 메인페이지 화면)

그리고 모바일에서도 전반적인 UI 개선과 함께 프리랜서와 프로젝트에 스마트 필터 기능을 추가했다. 스마트 필터 내에서 사용자가 찾고자 하는 프리랜서 및 프로젝트에 상세 필터를 적용하면 더 정확하고 간편하게 색인이 가능하게 했다.

김홍일 방통위원장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