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멸종위기종 보호 캠페인 확대

디지털경제입력 :2025-02-24 07:00:02    수정:

LG전자는 글로벌 환경보호 활동을 확대하고 있다.

LG전자는 현지시간 18일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 'LG와 함께하는 멸종위기종 보호 캠페인'의 5번째 영상 '모나크 나비'편을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LG전자는 지난해 타임스스퀘어에서 눈표범(4월), 흰머리수리(7월), 바다사자(9월), 붉은 늑대(12월) 등 멸종위기종 주제 캠페인 영상을 상영하며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려 왔다.

LG전자가 멸종위기에 처한 '모나크 나비'를 주제로 한 영상을 미국 타임스스퀘어에서 상영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이번 영상은 이상기후로 서식지를 위협받는 모나크 나비(제왕나비)의 모습을 보여주며 환경 파괴의 심각성을 알렸다. 모나크 나비는 캐나다 남부에서 멕시코 지역을 오가며 서식하는 대형 나비다. 지구온난화 영향으로 개체수가 줄어들고 있다.

LG전자는 올해 멸종위기종 보호 캠페인을 더욱 확대해 나간다. 현지 방송사 NBC가 제작하는 자연 다큐멘터리 시리즈에 공식 파트너로 참여한다.

모나크 나비를 시작으로 다큐멘터리 시리즈에 등장하는 멸종위기종을 3D로 구현해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을 통해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미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다큐멘터리에 등장한 멸종위기종을 디지털로 재해석하는 공모전도 개최할 계획이다. 공모전 수상자에는 최대 2만5천 달러(약 3천600만원) 장학금을 전달한다.

LG전자는 젊은 세대들의 동참을 유도하는 차원에서 대학생 대상 공모전을 지난 2022년부터 매년 꾸준히 개최하고 있다.

김홍일 방통위원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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