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이 강남점 식품관 내 슈퍼마켓을 새로운 이름 ‘신세계 마켓’으로 재개장한다. 슈퍼마켓 리뉴얼은 2009년 이후 16년 만으로 서울권 백화점 중 최대인 600평(약 1천980㎡) 규모다.
오는 28일 문을 여는 신세계 마켓은 ▲신선식품 매장 ▲프리미엄 가정식 전문관 ▲그로서리(식료품) 매장 등 세 구역으로 구성된다.
신선식품 코너는 계약 재배나 지정 산지를 통한 기획 상품과 자체 브랜드(PL)를 대폭 강화했다. 신세계에서만 만날 수 있는 상품을 늘려 차별화를 꾀했다는 설명이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식품관 '신세계 마켓' (제공=신세계)
신세계가 농가와 함께 품종과 재배 기법을 연구해 품질을 높인 ‘셀렉트팜(지정산지)’ 과일이 대표적이다. 신세계 마켓에서는 셀렉트팜을 기존 11곳에서 21곳으로 늘려 안정적인 가격으로 프리미엄 제철 과일을 선보인다.
신세계가 벼 품종부터 모내기, 농법까지 관리한 프리미엄 쌀도 첫선을 보인다. 경기도 여주 지역 농가와 계약해 길러낸 신세계 단독 ‘소식재배미’ 2종을 비롯해 경기·강원·충청 등 각 지역의 기후와 재배 환경에 최적화된 지역 대표 쌀 6종을 선보인다.
수산 코너에서는 제주 해녀 해산물을 새롭게 브랜딩한 ‘해녀의 신세계’를 출시하고 축산 코너에서는 정육 PL(자체 브랜드)인 ‘신세계 암소한우’와 ‘신세계 프라임 포크’를 확대했다.
기존 슈퍼마켓의 반찬 코너는 ‘가정식 전문관’으로 업그레이드 했다. 면적을 70% 넓히고 밑반찬 중심에서 벗어나 손님 접대용 일품 요리, 선물용 반찬, 당뇨 환자식 등 케어 식단까지 확대했다.
넷플릭스 ‘흑백요리사’에 출연한 조서형 셰프(장사천재 조사장)가 출시하는 반찬 브랜드 ‘새벽종’도 단독 입점하고 ‘대치동 요리 선생님’으로 불리는 우정욱 셰프의 새 간편식 브랜드 ‘수퍼판 델리’도 단독 론칭한다.
그로서리(식료품) 매장은 기존보다 면적을 2배 확대했다. 이탈리아의 명품 트러플 브랜드 ‘타르투플랑게’의 생(生) 트러플, 프랑스 최초 캐비아 브랜드 ‘프루니에’의 캐비아, 호주 커피 로스터리 ‘마켓 레인’의 원두 등 국내에서 찾아보기 힘든 고급 식재료를 판매한다.
또 치즈, 커피 원두, 꿀 등을 소분 판매한다. 보통 원두나 덩어리 치즈는 200g 이상 포장된 완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신세계 마켓에서는 고객이 조금씩 맛보고 취향을 찾을 수 있도록 소분 판매 방식을 도입했다는 설명이다.
여러 맞춤형 서비스도 도입했다.
양곡 코너에서 운영하는 ‘쌀 방앗간’에선 고품질 쌀을 원료로 현장에서 쌀가루를 빻아 떡을 만드는 제병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세계 한식연구소 ‘발효:곳간’ 매장에선 국내 최초로 육수팩 제조 서비스를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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