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코리아(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는 27일 샌드박스형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오리지널∙크리에이터 월드 3종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먼저, 오리지널 월드 ‘바람의나라 클래식’은 일본 지역을 전면 개방하고 일본 1차, 2차 전설무기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파괴왕의제단’ 지역에서 ‘파괴왕’을 사냥해 얻은 재료로 일본 직업별 1차 전설무기를 제작할 수 있으며, ‘대장군의일기’ 퀘스트로 2차 전설무기 제작에 필요한 ‘금강석조각’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3차 승급 시스템도 선보인다. ‘천성현의방’에서 3차 승급 퀘스트를 시작할 수 있으며, ‘길림성’에서 순차적으로 미션을 수행하고 ‘암흑왕’과 대결해 얻은 ‘암흑왕의봉인’으로 ‘검황’, ‘귀검’, ‘현인’, ‘진인’으로 승급할 수 있다. 또한, ‘방천화극’을 얻을 수 있는 ‘부여대미궁’과 ‘웨딩드레스’, ‘망또’ 수선 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넥슨, ‘메이플스토리 월드’ 내 3종 월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실시
‘바람의나라 클래식’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3월 26일까지 일본 전설 무기를 체험해볼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3월 4일 20시부터 ‘OX 퀴즈 이벤트’를 개최해 좋은 성적을 얻은 참가자에게 ‘비룡투구’, ‘해골갑옷’, ‘죄수복’과 ‘금전’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 사냥으로 얻은 ‘승리의조각’과 ‘승리의영혼’으로 ‘용의비늘’, ‘웨딩드레스’ 등 각종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는 ‘승리의증표 이벤트’를 3월 26일까지 진행한다.

관련기사
- 민주당, 김홍일 방통위원장 탄핵 추진..."6월내 통과 목표"2024.06.27
- 김홍일 위원장 "2인 체제 방통위, 바람직하지 않지만 위법 아니다”2024.06.21
- LG 구광모 6년...AI·바이오·클린테크 키운다2024.06.28
- 화재 막는 배터리 진단기술 뜬다...민테크, 상장 후 존재감 '쑥쑥'2024.0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