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입힌 K-콘텐츠, 세계로 간다…이스트소프트, '페르소닷에이아이'로 글로벌 진출

컴퓨팅입력 :2025-04-24 11:26:15    수정:

이스트소프트가 인공지능(AI) 기반 영상 더빙 솔루션을 앞세워 글로벌 콘텐츠 시장 공략에 나선다. 기술력을 통해 K-콘텐츠의 현지화 수요 확대에 대응하면서 미디어 생태계 내 입지를 강화하는 행보다.

이스트소프트는 지난 23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도한 '글로벌 K-패스트 얼라이언스' 출범식에서 얼라이언스 참여 기업으로 합류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정부와 민간이 협력해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TV인 '패스트(FAST)' 서비스의 해외 확산과 K-콘텐츠의 글로벌 진출을 촉진하기 위한 자리로, 이스트소프트를 포함해 삼성전자, LG전자 등 20여 개 기업이 참여했다.

이스트소프트는 AI 미디어 테크 솔루션인 '페르소닷에이아이'를 통해 K-콘텐츠의 글로벌 현지화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유튜브와 멀티채널네트워크(MCN)를 중심으로 오토더빙 기능을 제공하며 해외 진출을 모색 중인 콘텐츠 제작자들에게 확산 중이다.

이스트소프트가 인공지능(AI) 기반 영상 더빙 솔루션을 앞세워 글로벌 콘텐츠 시장 공략에 나선다. (사진=이스트소프트)

현재 '페르소닷에이아이'는 구독자 수 100만 명 이상인 유튜브 채널 50여 곳, MCN 3개사에 도입돼 있으며 이들 협력 채널의 전체 구독자 수는 3천만 명에 달한다. 또 회사는 이 솔루션을 통해 다화자 더빙, 스크립트 자동 수정, 립싱크 생성 등 기술 고도화를 추진해 왔다. 업계에서는 이 같은 기능들이 해외 시장에서 경쟁 서비스와 기술력을 견줄 수 있는 수준이라고 평가하고 있다.

회원 수 역시 증가하고 있다. '페르소닷에이아이' 누적 가입자는 현재 10만 명을 넘었으며 이 중 약 70%는 해외 사용자다. 이는 AI 기반 콘텐츠 번역과 더빙에 대한 글로벌 수요가 크다는 점을 보여준다.

김홍일 방통위원장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