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예능 '뿅뿅 지구오락실'을 모티브로 한 모바일 게임이 출시될 예정이다.
6일 미니팩트게임즈에 따르면 모바일 게임 '지구오락실M: 숨은 토롱 찾기'의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사전예약이 시작됐다.
'지구오락실M'은 이용자가 지구용사 '지락이'가 되어 도망친 캐릭터 토롱이를 추격하는 여정을 담은 게임으로, tvN 인기 예능 '뿅뿅 지구오락실' 세계관을 그대로 계승한 게 특징이다.
이 게임은 숨은그림찾기 게임과 오락실 감성의 레트로 미니게임을 넘나드는 플레이 방식으로 구성됐으며, 기존 캐주얼 장르 대비 한층 입체적인 재미와 몰입감을 제공한다.
지구오락실M 플레이 장면.
특히 숨은그림찾기 맵은 "90년대 게임 속 세계'라는 독특한 설정 아래, 방송 속 명장면은 물론, 나영석 PD 캐릭터와 제작진의 의상, 소품, 대사, 사운드까지 유쾌하게 녹여냈다. IP 팬이라면 장면 곳곳에 숨어 있는 디테일을 발견하며 색다른 재미와 반가움을 느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한 게임 내 오락실 콘텐츠는 90년대를 추억할 수 있는 다양한 미니게임으로 꾸몄다.
윤여민 미니팩트게임즈 대표는 "지구오락실M은 뿅뿅 지구오락실 IP의 세계관을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게임 방식으로 확장하고자 준비한 작품이다. 지락실 팬들은 물론이고, 무해한 재미가 필요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게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 민주당, 김홍일 방통위원장 탄핵 추진..."6월내 통과 목표"2024.06.27
- 김홍일 위원장 "2인 체제 방통위, 바람직하지 않지만 위법 아니다”2024.06.21
- LG 구광모 6년...AI·바이오·클린테크 키운다2024.06.28
- 화재 막는 배터리 진단기술 뜬다...민테크, 상장 후 존재감 '쑥쑥'2024.0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