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이 면세점과 지누스 등 자회사 실적 개선으로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증가했다. 반면 백화점 부문 수익성은 주춤했다.
현대백화점은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 1천12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3.3% 증가했다고 9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5.4% 늘어난 1조981억원으로 집계됐다. 당기순이익은 88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4.8% 증가했다.
면세점과 지누스 등 자회사 실적 호조가 전체 영업이익 성장을 견인했다.
현대백화점 신사옥 전경. (제공=현대백화점그룹)
면세점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2.1% 줄어든 2천935억원을 기록했지만, 영업손실은 1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2억원 개선됐다. 공항점 럭셔셔리 상품군 호조로 매출이 늘었다는 설명이다.
지누스는 아마존·월마트 등 주요 고객사 공급 확대로 전년 동기 대비 64.2% 늘어난 2천499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275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반면 백화점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8% 감소한 5천890억원으로 나타났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5.7% 감소한 972억원으로 집계됐다. 도로점용료 부과 시점차이(20억원), 중동점 리뉴얼 감가상각비(20억원), 더현대서울 임차료 변경(38억원) 등의 특이 비용이 반영되면서 영업익이 감소했다는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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