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박·교통·액티비티 예약 플랫폼 클룩이 '소비자 추천 1위 브랜드' 글로벌 여행 플랫폼 부문에서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는 소비자 인식 조사를 바탕으로 각 부문에서 소비자가 직접 추천하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클룩은 올해도 브랜드 만족도에 대한 고객 인식 조사와 경영방침, 브랜드 전략 및 비전 등의 평가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글로벌 여행 플랫폼' 부문 1위에 올랐다.
클룩은 전 세계 여행지 2천700여 곳의 여행 상품 50만 개 이상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여행 플랫폼 선두 주자다. 15개 언어와 40개 결제 통화, 40개 이상의 간편 결제 옵션을 갖추고 있어 전 세계 어디서나 편리하게 예약 및 결제할 수 있다.
이준호 클룩 지사장
이런 장점을 바탕으로 클룩은 특별히 한국의 지방 관광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해 1월 방한 외국인들을 위한 '외국인 전용 국내 고속버스 실시간 예매 서비스'를 출시했으며, 그 뒤를 이어 ▲울릉도·독도 여객선 ▲프라이빗 택시 투어 ▲KTX 승차권 등 다양한 교통 상품을 선보이며 방한 외국인 관광객의 이동 편의 증대에 앞장서고 있다.
이외에도 지방 여행 상품의 디지털 전환과 글로벌 마케팅 활동을 적극 지원하며, 지난해 클룩의 지방 여행 상품 수는 2023년 대비 45% 증가했으며 예약 건수도 60% 성장했다.
아웃바운드(한국인의 해외여행) 여행객들을 위한 모빌리티 서비스도 꾸준히 강화 중이다. 클룩을 이용하는 여행객들은 일본 및 유럽 철도 실시간 예약은 물론 각종 교통패스, 공항 픽업·랜딩 등 다양한 이동 수단을 간편하게 예매할 수 있다. 렌터카의 경우 전 세계 180개국, 여행지 9천여 곳에서 대여할 수 있는 55만 대 이상의 인벤토리를 보유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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