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코리아, 고객 경험 중심 조직 개편…"장기적 성장 목표"

카테크입력 :2025-05-30 09:12:09    수정:

포르쉐코리아는 브랜드 창립 10주년을 기점으로 고객 중심 운영 체계 마련을 위한 조직 개편을 단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운영 효율성, 의사결정, 제품 및 서비스 혁신을 개선함으로써 생산성과 경영 성과를 강화하고, 고객 경험 중심의 조직 체계를 구축하는 것이 주골자다.

포르쉐코리아는 제품 및 서비스 기획부터 마케팅, 애프터세일즈까지 전 부문에 걸쳐 통합적이고 민첩한 조직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고객 여정 전반에 걸친 프리미엄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시장 변화에 대한 대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마티아스 부세 포르쉐코리아 대표 (사진=포르쉐코리아)

한국 시장에 특화된 제품 및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제품 및 서비스' 부문이 신설된다. 제품 기획, 디지털 경험, 충전 인프라를 아우르는 통합 전략 수립 및 실행을 통해 장기적인 성장과 수익성 확보를 목표로 한다.

한국 시장과 국내 고객을 위한 마켓 에디션 및 존더분쉬 프로그램은 현지화, 국내 주요 디지털 플랫폼과의 연계, 충전 인프라 확대 등 맞춤형 서비스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포르쉐 테큅먼트, 클래식, 라이프스타일 제품군 전반에 걸쳐 브랜드 경험을 확장하기 위한 다양한 파트너십도 확대해 나간다. 신설된 '프로덕트 & 서비스' 부서는 6월 1일부터 기존 세일즈 부문을 총괄하던 조남현 전무가 이끈다.

기존 애프터세일즈 부서와 네트워크 개발 조직은 '애프터세일즈&네트워크 개발' 부문으로 통합되며, 홀가 브란트 전무가 맡는다. 

기존 '제품&마케팅' 조직은 '마케팅&고객 경험' 부문으로 재편되며, 최영환 전무가 이끈다. 브랜드 커뮤니케이션부터 디지털 플랫폼을 포함한 전 채널에서의 고객 경험을 통합적으로 기획·운영하며, 온·오프라인 고객 여정 강화와 디지털 서비스 역량 확대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김홍일 방통위원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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