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는 고객의 가전 사용 불편 해소와 설치 전 고민 해결을 위한 '방문컨설팅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가전 구매 전후에 고객이 가장 자주 겪는 불편사항을 해결하고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방문 케어 서비스다.
방문컨설팅 서비스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가전 사용 중 발생할 수 있는 불편한 사항을 점검, 해결해주는 '가전불편 점검 서비스'와, 대형가전 구매시 중요한 설치 가능 여부를 사전에 확인하고 적절한 제품을 추천해주는 '가전설치 사전점검 서비스'다.
롯데하이마트 CS 마스터가 고객 집에 방문해 냉장고의 수평 상태를 확인하는 모습. 냉장고를 수평으로 배치하면 진동이나 소음 문제를 줄일 수 있다. (사진=롯데하이마트)
가전불편 점검 서비스는 전문가가 직접 방문해 불편 사항을 듣고 상태를 확인해, 단순 조작 등의 원인은 현장에서 즉시 해결하고, 만약 점검 결과 고장으로 확인될 경우 브랜드별 사후 서비스(A/S) 접수까지 대신 진행해준다.
가전설치 사전점검 서비스는 설치 가전을 구매 하기 전에 있을 수 있는 고민을 해소해준다. 구매 전 내가 사고 싶은 가전이 원하는 위치에 설치할 수 있는지 알 수 있다. 만약 불가능한 환경이라면 해당 공간에 적합한 제품 규격과 사양까지 추전해준다.
해당 서비스는 유료로 운영된다. 이용료는 가전불편 점검 서비스는 1만5천원, 가전설치 사전점검 서비스는 1만5천~2만5천원이다.
롯데하이마트는 서비스 수준을 높이기 위해 고객만족도가 높은 롯데하이마트의 ‘CS마스터(롯데하이마트 배송·설치 전문가)'를 대상으로 별도 교육을 통해 방문 컨설턴트로 육성했다. 상품에 대한 전문 지식과 설치 환경에 대한 노하우가 많은 전문가가 고객의 자택을 직접 방문해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롯데하이마트 CS 마스터가 고객 집에 방문해 고객이 원하는 가전을 설치할 수 있는지 공간을 측정하고 있는 모습. (사진=롯데하이마트)
방문컨설팅 서비스는 롯데하이마트가 추진 중인 '고객 평생 케어' 전략의 일환으로, 단순 제품 판매를 넘어 고객의 사용 환경과 상황까지 고려한 고객 케어 서비스다.
롯데하이마트는 서비스 론칭에 앞서 지난 4월 말부터 약 한달 동안 영남 지역 80여개 매장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시범 운영했다. 이용 고객의 대부분이 50대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가전 사용 시 나타난 문제의 원인을 몰라 사용에 불편을 겪는 경우가 매우 다양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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