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한화 이글스' 팬들이 이번에는 승리의 기쁨을 만끽하기 위해 더 많은 술을 마실까.
15일 KB국민카드가 2022년부터 2025년까지 야구 경기가 열린 날의 전국 9개 야구장 주변 상권 결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해 야구 경기가 진행된 날 경기 종료 후 야구장 주변 상권 매출 증가율이 2022년과 비교해 가장 높았던 구장은 대전 한화생명 볼파크로 집계됐다.
올해 경기가 열린 평일 저녁 9시부터 자정, 주말과 공휴일은 오후 5시부터 자정 기준으로 주변 상권 매출이 지난 3년과 비교해 얼만큼 증가했는지 따져본 것으로, 대전이 46% 늘었으며 이 뒤를 대구 삼성 라이온즈파크 42%, 부산 사직야구장 20% 순으로 집계됐다.
이밖에 야구장 주변 상권 매출 증가가 높은 시리즈는 ▲두산·기아 간 경기인 단군매치(42%) ▲롯데·삼성 간 경기인 클래식 시리즈(33%) ▲롯데와 SSG간 경기인 항구 시리즈(7%) ▲LG·두산 경기인 잠실 더비(4%) ▲LG·롯데 경기인 엘롯라시코(0.1%) 순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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