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서베이, AI와 데이터로 변화하는 고객 경험 전략 공유

중기/스타트업입력 :2025-06-18 22:00:17    수정:

오픈서베이(대표 황희영)는 지난 17일 오후 ‘데이터 온 파이어(Data on Fire) 2025’ 컨퍼런스를 열고 AI와 데이터로 변화하는 고객 경험 전략과 사례를 공유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은 데이터 온 파이어에서는 700여 명의 업계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리서치와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에 대한 인사이트를 나눴다. 브랜드 마케터와 리서처, 기획자가 다수 참여한 이번 행사는 실질적인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의 중요성이 커진 흐름 속에서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업계 대표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오픈서베이 Data on Fire 2025 행사 황희영 대표 세션

이번 행사는 오픈서베이 황희영 대표를 비롯한 제품·개발 관련 실무자가 무대에 올라, AI와 함께 리서치 환경이 급변하는 시대에 기업이 마주한 과제에 대한 견해를 공유하며 포문을 열었다.

이어 ▲스타벅스 ▲무신사 ▲쏘카 등 업계를 대표하는 기업 실무진이 연사로 참여해 자사 데이터 활용 사례를 중심으로 고객 전략 실천 사례를 생생하게 소개했다. 특히, 오픈서베이의 리서치&경험 분석 플랫폼 ‘데이터스페이스’를 기반으로 한 고객 경험 개선 사례는 참석자들의 높은 관심을 모았다.

김홍일 방통위원장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