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신, 'AI 기반 맛집 플랫폼'으로 진화..."한국의 옐프 노려"

중기/스타트업입력 :2025-06-19 16:34:58    수정:

식신(대표 안병익)은 자사 맛집 추천 플랫폼 ‘식신’ 서비스를 AI 기반 맛집 플랫폼으로 개편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초거대언어모델(LLM) 기반 AI 데이터 플랫폼 ‘메타덱스’를 바탕으로 구성됐으며, 지도탐색 방식과 동영상 리뷰 등 사용자 경험을 대폭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새롭게 개편된 식신 서비스는 검색 없이도 원하는 조건의 맛집을 바로 찾을 수 있도록 필터 중심의 구조로 변경됐다. 메인 화면 상단에 전면 배치된 필터를 통해 지역, 메뉴, 분위기, 운영 시간 등 다양한 기준으로 매장을 분류해볼 수 있다. 또 신상 맛집과 매거진 영역은 에디터 큐레이션 콘텐츠로 구성돼 이용자가 관심을 가질만한 테마 중심의 탐색 흐름을 지원한다. 아울러 리스트 중심이었던 기존 탐색 구조에서 지도 중심 사용자 화면(UI)으로 개편했다. 사용자는 지도를 통해 매장의 위치와 정보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으며, 인기 필터는 상단 고정으로 빠른 접근이 가능하다.

식신_AI기반 맛집 플랫폼으로 서비스 개편

매장의 상세한 내용을 볼 수 있는 페이지는 시인성과 정보 구조를 개선해 가독성과 탐색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신규 도입된 ‘AI 키워드’ 기능은 사용자 리뷰와 데이터 기반으로 해당 매장을 설명하는 핵심 표현을 추출 및 요약해 제공한다. 예를 들어 ‘혼밥에 적합’, ‘옛날 감성의 노포 느낌’, ‘30대 남성에게 인기있어요’ 등 매장 특성을 직관적으로 전달해주는 정보성 콘텐츠로, 탐색 과정에서의 판단을 돕는다.

김홍일 방통위원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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