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엠의 유럽 전자가격표시기(ESL) 수주 낭보가 이어지고 있다. 베트남 법인 생산량도 최고치를 경신했다.
솔루엠은 올 상반기 독일 알디, 스페인 본프레우, 이탈리아 코나드 등과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최근 유럽 전역에 700개 이상의 매장을 두고 있는 대형 전자제품 할인점과도 본계약을 체결했다.
해당 브랜드는 지난해 제품 검증(PoC)을 거친 후 솔루엠을 정식 공급사로 선정했다. 온·오프라인 간 가격 일원화와, 전 점포에 일관된 할인 정책을 적용하기 위해 ESL을 도입했다.
솔루엠 베트남 생산법인 전경 (사진=솔루엠)
유럽 ESL 수주 확대에 힘입어, 솔루엠 베트남 생산법인의 가동률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4월 626만대였던 생산량은 5월 721만대로 늘며 역대 최고 기록을 세웠다. 6~7월에도 각각 700만 대 이상 생산이 예정됐다. 베트남 공장의 월 최대 생산능력 약 900만대다.
이처럼 유럽 리테일 시장에서 ESL 수요가 급증하는 배경에는 친환경과 디지털 전환이 영향을 줬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저전력 디스플레이인 ESL은 ESG 요건 충족과 매장 운영비 절감을 동시에 달성할 수 있는 수단이다.
일부 국가는 친환경 전환 설비에 대한 보조금을 지급하고 있어, 초기 비용 부담이 낮아진 점도 보급 확산에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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