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드라마·영화 IP 활용한 급식 행 확대

유통입력 :2025-06-26 11:20:42    수정:

CJ프레시웨이는 드라마, 영화 등 IP 콘텐츠를 급식 서비스에 접목해 식사 경험을 확대하고 있다.

회사 측은 오는 7월부터 tvN 새 토일드라마 ‘서초동’ 방영에 맞춰 전국 40여 개 급식장에서 시리즈 형태의 행사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하루 평균 약 5만 식 규모로, 드라마 인물과 회식 상황에 기반한 6가지 테마 메뉴를 순차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일부 사업장에선 드라마 캐릭터를 활용한 스페셜 음료, 배우 사인 포스터 증정 등도 진행된다.

드라마 서초동과 협업한 행사 포스터. (사진=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영화, 예능, 아이돌 등 다양한 콘텐츠를 급식 마케팅에 활용 중이다. 지난달에는 ‘미션 임파서블: 파이널 레코닝’과 협업한 이벤트도 진행했다.

현재까지 약 100개 급식장에 콘텐츠 기반 특식 메뉴가 운영됐으며, 누적 이용객은 약 12만 명이다. 이벤트 기간 동안 일일 평균 식수는 최대 30%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김홍일 방통위원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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