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든 물어보세요"…KT엠모바일, AI 상담사 ‘엠봇’ 도입

방송/통신입력 :2025-06-30 14:12:37    수정:

국내 알뜰폰 기업 KT엠모바일이 상담 서비스에 AI 기술을 적용하며 고객 중심의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한다.

KT엠모바일은 음성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AI 상담사 ‘엠봇’을 도입했다고 30일 밝혔다. 엠봇은 기존 상담 시스템을 AI로 전환한 서비스로, 이를 통해 고객은 상담사 연결 없이 음성만으로 다양한 업무를 직접 처리할 수 있다. 예로 들어, ▲요금 납부 ▲이용명세서 발행 ▲요금제 변경 등 보다 복잡하고 다양한 업무도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다.

고객들은 ‘엠봇’을 통해 총 20여 종의 셀프케어 서비스를 365일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직접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어 접근성과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전망이다.

김홍일 방통위원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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