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인기 캐릭터 ‘산리오캐릭터즈’와 함께 여의도 일대를 달리는 마라톤 대회가 올가을 열린다.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오는 11일 오전 10시부터 ‘산리오 X 올리브영 큐티 런 2025 서울’ 티켓 판매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스포맥스코리아가 주최하고 올리브영이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하는 ‘산리오 X 올리브영 큐티 런 2025 서울’은 산리오캐릭터즈를 테마로 열리는 마라톤 행사다. 글로벌 인기 캐릭터인만큼 산리오캐릭터즈 콘셉트의 마라톤은 일본, 대만,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 해외에서는 꾸준히 열려왔지만 국내에서는 이번이 처음이다. 올해 한국 산리오 런은 9월 20일 1만5천명 규모로 진행된다. 장소는 러닝족에게 인기 있는 여의도 공원 일대로 선정했다.
CJ올리브영 마라톤
이번 행사는 올리브영이 7월 1일부터 전사 차원에서 처음 선보이는 캐릭터 컬래버레이션, ‘올리브영 X 산리오캐릭터즈’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고객이 일상 속에서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건강한 아름다움’을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웰니스 트렌드를 ‘러닝’과 접목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 2030세대를 중심으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산리오 캐릭터를 더해 다채로운 즐길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한다. 7월 한 달간은 컬래버 굿즈로 쇼핑의 즐거움을 선사했다면, 9월에는 올리브영 회원만을 위한 대규모 축제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더욱 깊이 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산리오와의 컬래버레이션에 걸맞게 다양한 기념품도 제공한다. 행사 참가자에게는 ‘산리오 X 올리브영 큐티 런 2025 서울’ 한정판 티셔츠와 모자, 짐색 등을 제공하며 완주자에게는 산리오캐릭터즈가 새겨진 메달을 수여한다. 기념품에 활용된 캐릭터 이미지는 이번 이벤트를 위해 러닝 콘셉트로 특별히 제작됐다.
또한 올리브영이 제안하는 웰니스 상품을 체험할 수 있는 샘플이 담긴 키트를 증정하며, 행사 당일에는 다양한 브랜드 부스도 운영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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