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페이스 기업 '제로투인피니티' 한국시장 진출

과학입력 :2025-07-09 16:09:32    수정:

글로벌 뉴스페이스 선도기업 제로투인피니티(Zero 2 Infinity)가 한국 시장에 진출했다.

제로투인피니티는 ‘제로투인피니티코리아’ 출범식 겸 기자간담회를 갖고, 한국 우주 상공에서 지구를 바라볼 플랫폼 구축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제로투인피니티 호세 마리아노 로페즈 우르디알레스 CEO와 이종호 이사회의장, 김중길 이사, 반려동물 장례업체 21g 권신구 대표 등이 참석했다.

뉴스페이스 기업 제로투인피니티가 한국 지사 출범을 기념한 기자간담회를 최근 개최했다. 제로투인피니티 경영진 등이 기념촬영했다.(사진=제로투인피니티코리아)

이종호 의장은 "누구나 해외여행 가듯 32km 우주 상공 가장자리에서 지구를 바라볼 수 있는 플랫폼을 한국에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호세 CEO는 "제로투인피니티의 풍선 기반 우주 기술이 기존 로켓 추진 방식보다 훨씬 안전하고 부드러운 접근 방식"이라며 "오는 2045년까지 글로벌 우주 강국 도약을 목표로 하는 한국 전략과 제로투인피니티 미션이 맞닿아 있다"고 강조했다.

호세 CEO는 또 "누구나 우주에서 이루고 싶은 모든 종류의 열망이 실현되는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아 목표"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제로투인피니티코리아의 첫 프로젝트인 ‘별(byul) 프로젝트’도 공개됐다.

김홍일 방통위원장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