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어러블 로봇 전문기업 엔젤로보틱스는 하지 불완전마비 환자용 보행 재활 로봇 '엔젤렉스 M20'으로 태국 식품의약품안정청(TFDA) 의료기기 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인증은 엔젤로보틱스가 처음 확보한 해외 공식 인증이다. 회사는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적 교두보로 삼을 계획이다.
TFDA 인증은 기술 심사와 안전성 검토를 모두 통과해야 받을 수 있다. 엔젤렉스 M20의 임상적 유효성과 글로벌 기술 경쟁력을 객관적으로 입증한 것으로 평가된다.
엔젤로보틱스 태국 의료기기 인증 획득 (사진=엔젤로보틱스)
엔젤렉스 M20은 하반신 부분 마비 또는 약화 환자의 보행을 보조하는 의료용 웨어러블 로봇이다. 사용자의 보행 의도를 정밀하게 인식해 부족한 근력을 보완해 준다.
센서 기반 실시간 모션 추적 및 '보행 의도 인식' 알고리즘을 적용해 개인별 상태에 최적화된 보조력을 자동 제공하며, 국내외 병원 및 재활센터에서 임상 효과를 입증해 왔다.
또한 엔젤로보틱스는 태국 시장에서의 공식 의료기기 승인 이후, 현지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기반으로 유통 및 판매 확대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동남아 전역 재활 솔루션 수요 증가에 맞춰 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관련기사
- 민주당, 김홍일 방통위원장 탄핵 추진..."6월내 통과 목표"2024.06.27
- 김홍일 위원장 "2인 체제 방통위, 바람직하지 않지만 위법 아니다”2024.06.21
- LG 구광모 6년...AI·바이오·클린테크 키운다2024.06.28
- 화재 막는 배터리 진단기술 뜬다...민테크, 상장 후 존재감 '쑥쑥'2024.0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