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포스가 국내 제조업 인력난과 경쟁력 약화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인공지능(AI) 에이전트 전략을 제시했다.
세일즈포스는 10일 부산 파라다이스호텔에서 열린 '인더스트리 서밋: MFG 데이'에서 에이전틱 AI 기술 기반의 제조 산업 사례를 소개했다. 이번 행사는 세일즈포스가 부울경 제조기업 대상으로 처음 진행한 오프라인 포럼이다. 해당 지역 제조기업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세일즈포스는 산업군 특화 AI 고객관계관리(CRM) 솔루션과 200개 이상의 사전 구축 액션을 통해 현업에서도 빠르고 손쉽게 AI 에이전트를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별도 개발 없이 산업 특화 기능을 즉시 적용할 수 있는 점이 강점으로 소개됐다.
세일즈포스, 부울경 제조업 대상 '인더스트리 서밋 MFG 데이' 개최. (사진=세일즈포스)
현장에서는 주요 솔루션인 에이전트포스와 슬랙, 태블로, 필드 서비스 기반의 실제 기업 활용 사례도 공유됐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고객 응대부터 현장 품질 관리까지 전 과정을 AI 기반으로 최적화해 서비스 품질과 효율성을 끌어올린 사례를 발표했다.
F&B 테크 기업 티오더는 세일즈포스 플랫폼을 전사에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영업, 운영, 고객 관리를 통합하고 팀 간 협업을 촉진한 디지털 전환 사례를 소개했다.
이 외에도 CTR홀딩스와 아이투맥스는 실시간 협업 환경 시연을 통해, 커스터머360 기반 에이전틱 인터페이스를 업무에 적용한 모델을 공개했다. 태블로를 활용한 실시간 데이터 분석 및 경영 의사결정 체계 강화 사례도 발표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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