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대표 최수연)는 플레이스에 인공지능(AI)을 접목한 이미지 필터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네이버는 플레이스 상세페이지의 사진 탭에 AI 기술을 도입해 하위 이미지 필터를 고도화했다. 이미지 필터는 ▲내부 ▲외부 ▲음식·음료 등 장소의 세부 주제에 대한 이미지들을 분류해 노출하는 기능이다. AI 기술이 활용돼 더욱 정확도 높고 세분화된 이미지 탐색이 가능해졌다고 네이버는 설명했다.
장소의 업종에 따라 사용자들이 자주 찾는 정보를 반영한 맞춤형 필터들이 적용된다. 식당의 경우 ▲음식·음료 ▲메뉴 ▲풍경 등의 하위 필터가 적용되며, 숙박 시설은 ▲객실 ▲전망 ▲수영장 등의 테마, 미용실의 경우 ▲커트 ▲펌 ▲염색 ▲남성 등 테마에 따라 AI가 이미지를 분류해 제공한다. 이외에도 네일샵, 골프장 등 업종에 대해 맞춤 테마가 노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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