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코리아(공동대표 강대현∙김정욱)는 넥슨재단(이사장 김정욱)이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이상훈), 컴퓨팅교사협회(ATC, 대표 강성현)와 미래세대 에너지교육 디지털 콘텐츠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에너지를 주제로 한 디지털 교육 콘텐츠를 공동 제작 및 확산해, 몰입도 높은 스토리텔링 기반 학습과 미래세대의 올바른 에너지 사용 인식 제고를 목표로 한다.
넥슨재단은 무료 블록코딩 교육 플랫폼 '헬로메이플'을 활용, 초등 저학년 대상 언플러그드 놀이 기반 에너지 융합교육, 고학년 대상 디지털 기반 에너지 융합교육 콘텐츠 개발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국에너지공단은 미래세대 에너지교육 운영을 총괄하고, 컴퓨팅교사협회는 교육 콘텐츠 개발·운영 및 확산을 담당한다.
성남장안초 에너지 교육 디지털 콘텐츠 '헬로메이플' 시범교육 현장
이번 협약으로 개발된 콘텐츠는 전국 초등학교 교사와 AI·디지털교육 강사를 통해 배포된다. 단계별 수료증과 디지털 배지를 제공해 학습 성과를 극대화하고, 지속 가능한 에너지 교육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경기도 성남시 성남장안초등학교는 '헬로메이플 미래교실'로 선정돼, 블라인드·장패드 등으로 꾸며진 교실에서 에너지 교육 디지털 콘텐츠 시범교육이 진행된다. 학생들은 이 공간에서 새로운 에너지 교육 콘텐츠를 활용한 몰입형 학습을 경험하게 된다.

관련기사
- 민주당, 김홍일 방통위원장 탄핵 추진..."6월내 통과 목표"2024.06.27
- 김홍일 위원장 "2인 체제 방통위, 바람직하지 않지만 위법 아니다”2024.06.21
- LG 구광모 6년...AI·바이오·클린테크 키운다2024.06.28
- 화재 막는 배터리 진단기술 뜬다...민테크, 상장 후 존재감 '쑥쑥'2024.0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