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아이가 실적 성장을 통해 인공지능(AI) 기반 오프라인 매장 분석 시장 입지를 확대했다.
메이아이는 올해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30% 이상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AI 솔루션 '매쉬' 중심으로 국내외 고객사 확보와 기술 고도화를 동시에 추진한 결과라는 설명이다.
매쉬는 매장 내 CCTV 영상을 분석해 방문객 연령대, 동선, 체류 시간 등의 데이터를 추출하고, 이를 토대로 핵심성과지표(KPI)를 도출하는 서비스다. 이를 통해 오프라인 공간 운영 효율성과 고객 경험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돕는다.
메이아이가 실적 성장을 통해 인공지능(AI) 기반 오프라인 매장 분석 시장 입지를 확대했다. (사진=메이아이)
올 상반기에는 코웨이갤러리와 스파오 등 전국 단위 유통기업에 매쉬를 확대 도입했다. 삼성전자와 현대자동차, CGV 등 고객사 적용 사례도 증가하고 있다.
지난 4월 대화형 AI 에이전트 '매쉬 인사이트'를 출시해 사용자 접근성을 높였다. 이는 거대언어모델(LLM) 기반으로 매쉬보드 상에서 데이터를 질문-응답 방식으로 분석하도록 돕는 기능이다. 그 결과 매쉬보드의 평균 체류 시간은 32% 늘었고 사용자 참여도는 3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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