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검은사막', 전투 시스템 개편

게임입력 :2025-07-23 19:29:25    수정: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의 전투 시스템 개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전투 시스템 개편은 10여년 간 쌓아온 검은사막 전투 시스템을 더욱 완성도 있게 다듬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펄어비스는 이번 개편 업데이트 이후에도 모험가 피드백 및 데이터를 바탕으로 시스템을 지속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검은사막 클래스가 보유한 스킬의 공격력과 방어력, 특수 피해 수치를 조정했다. 클래스 능력치를 보다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기존의 적중력·적중률, 회피력·회피율을 각각 ‘적중력’과 ‘회피력’으로 통합했다. 이번 개편에 따라 월드 내 사냥터의 추천 공격력도 기존 대비 5~20씩 조정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메인 이미지.

PvP(Player VS Player, 이용자간 대결) 상황에서 각 능력치 및 기술도 개편했다. 잡기 기술을 보유한 클래스는 해당 기술 사용 시 선행 이펙트를 통해 상대에게 기술 사용 여부가 시각적으로 전달되도록 변경했으며, 기술 사용 중 ‘마우스 이동이 불가하도록 변경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더불어 클래스 간 타격 시 적용되는 피해량을 통일하고, 클래스 특징에 따라 ‘수호’, ‘쇄도’, ‘맹공’ 3개로 그룹화해 각 그룹별로 추가 피해량 5%가 적용되도록 개편했다.

‘하이델 연회’서 공개한 해상 거점전 ‘푸른 전장’의 업데이트를 앞두고 선박의 기술과 함포 피해량을 조정했다. 다른 선박을 공격할 때의 피해량을 기존보다 하향 조정해 밸런스를 맞췄다.

김홍일 방통위원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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