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는 학생 창업기업 ‘푸로운’이 건강함과 맛을 동시에 담은 비건 크림빵 ‘KU림빵’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푸로운이 개발한 KU림빵은 건국대 마스코트 ‘쿠(KU)’ 캐릭터를 활용해 디자인한 교내 한정 판매 상품으로, 오프라인에서는 건국대 카페 레스티오 8개 매장을 통해서만 구매할 수 있다.
‘KU림빵’은 우유·계란·버터를 사용하지 않은 비건 베이커리 제품이다. 일반 크림빵보다 당 함량은 낮추고 단백질은 높였다. 최대 50개의 땅콩이 들어간 고소한 크림이 담겨 있고 소화에 부담이 적어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건강 간식으로 기획됐다.
건국대 학생들이 'KU림빵'을 들고 셀카를 찍고 있다.
제품을 개발한 ‘푸로운’은 2024년 건국대 마스코트 활용 창업경진대회에서 대상을 받은 팀으로, 혈당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는 건강한 스프레드를 기반으로 다이어트 중에도 섭취할 수 있는 베이커리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KU림빵’은 푸로운의 검증된 생산 기술력에 ‘쿠’ 캐릭터를 활용한 포장 디자인이 더해져, 소비자 호기심과 구매욕을 동시에 자극했다.
건국대 측은 “최근엔 건대입구역 등 인근 먹자골목을 들른 20대와 다른 대학 학생 중에는 학교 내 카페에 들러 건대 쿠림빵 먹기에 도전하는 학생도 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 민주당, 김홍일 방통위원장 탄핵 추진..."6월내 통과 목표"2024.06.27
- 김홍일 위원장 "2인 체제 방통위, 바람직하지 않지만 위법 아니다”2024.06.21
- LG 구광모 6년...AI·바이오·클린테크 키운다2024.06.28
- 화재 막는 배터리 진단기술 뜬다...민테크, 상장 후 존재감 '쑥쑥'2024.0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