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두레이(대표 백창열)는 DB손해보험(대표 정종표)이 내부 업무망에 올인원 협업 플랫폼 ‘Dooray!(두레이)’를 도입하며, 금융위원회의 혁신금융서비스 인가를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손해보험사 중 최초로 이뤄진 이번 인가는 NHN두레이가 지난해부터 금융권 내부망에 SaaS 협업 서비스를 제공하며 쌓아온 신뢰와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다. NHN두레이는 이번 DB손보 사례를 포함해 우리금융그룹, 신한투자증권, IBK기업은행 등 주요 금융기관에 연이어 도입되며, 국내 SaaS 협업툴 중 유일하게 혁신금융서비스 연속 인가를 획득한 사례를 만들었다.
DB손보는 메일, 프로젝트(협업도구), 메신저, 캘린더, 화상회의, 게시판 등 기존 그룹웨어에 AI기능을 결합한 모든 협업 도구를 두레이로 전면 전환한다. 전사 임직원 약 1만명을 대상으로 도입되는 두레이는 오는 10월 중 공식 오픈할 예정이다. 생성형 AI 서비스를 업무에 적용하는 만큼 조직 구성원들의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NHN두레이
DB 손보 측은 “이번 두레이의 도입은 단순한 그룹웨어 시스템 교체가 아닌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DT)을 기반으로 한 업무 방식의 혁신과 조직문화 전반의 혁신적 변화를 의미한다”며 “AI 기술 접목으로 업무 역량과 실행력을 강화해 일하는 방식의 변화로 스마트한 협업문화를 조성하는데 전사가 함께 집중할 것”이라고 전했다.
두레이는 국내 협업툴 가운데 유일하게 금융 내부망 환경에서도 생성형 AI 기능을 안정적으로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AI 챗봇, 업무 요약, 질의응답 등 다양한 기능을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다. 금융권 도입에 있어 필수 기술력인 엄격한 보안 요건을 만족하는 동시에 SaaS 환경에서 업무 생산성과 효율성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는 대표적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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