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는 전국 89개 점포에서 '애플 공인 서비스 접수 대행'을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국내 유통업체가 애플의 공식 인증을 받은 수리 접수 대행 서비스를 도입하는 것은 롯데하이마트가 처음이다.
롯데하이마트는 애플 공식 서비스 센터가 입점해 있어 현장 수리까지 가능한 기존 21개 점포를 포함해, 총 110개 점포에서 애플 제품 수리 서비스 접수가 가능해졌다.
애플 공식 수리 접수처로 운영되는 점포는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향후 서비스 운영 점포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롯데하이마트가 전국 89개 점포에서 '애플 공인 서비스 접수 대행'을 시작한다. 국내 유통업체가 애플의 공식 인증을 받은 수리 접수 대행 서비스를 도입하는 것은 롯데하이마트가 처음이다. (사진=롯데하이마트)
서비스는 롯데하이마트 점포 개점 시간에 맞춰 주말에도 제공된다. 설이나 추석 명절 당일을 제외하면 연중 언제든지 고객이 필요한 시점에서 이용 가능하다.
품목은 아이폰과 아이패드, 맥북, 에어팟 등 액세서리 전 품목을 지원한다. 데스크탑, 일체형PC, 모니터를 제외한 주요 제품군이 대상이다. 롯데하이마트가 아닌 곳에서 구매한 제품도 신청할 수 있다.
국내 최초로 애플 전용 '사전 진단 프로그램'도 도입한다. 제품 문제 원인이 사용상 오류인지,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의 문제인지 현장에서 즉시 파악한다. 수리가 필요없는 경우 진단 프로그램 가이드에 따라 현장에서 즉시 해결한다.
진단 결과 수리가 필요한 경우 예상 소요 기간이나 비용 안내 후 수리 접수하고, 애플 공인 서비스 제공 업체인 '투바'를 통해 수리를 진행한다. 수리가 완료되면 고객은 별도 안내를 받아 수리를 접수했던 점포에서 제품을 수령할 수 있다.
고객은 가까운 하이마트 매장을 통해 수리 접수, 사전 진단, 수리 완료 상품 수령까지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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