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2분기 영업익 105억원…전년 比 277%↑

디지털경제입력 :2025-07-28 11:10:31    수정: 2025-07-28 13:43:05

롯데하이마트는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10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77% 늘었다고 28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5천942억원으로 0.8% 늘었다. 지난 1분기에 이어 2개 분기 연속으로 매출액 성장 추세를 이어갔다.

상반기 영업이익은 6억원 적자를 기록했다. 지난해 상반기 133억원 적자에서 127억원을 줄였다. 부가세 환급 등 일회성 요인을 제외해도 실질적 개선 효과가 나타났다.

롯데하이마트 실적 개선은 '생활 밀착형 가전 전문점'을 지향하는 주요 전략이 효과를 나타내며 지속적인 실적 개선을 이끌어 낸 것으로 분석된다.

롯데하이마트 본사 전경 (사진=롯데하이마트)

하이마트 안심케어 서비스와 경험형 매장 전개, 지난 4월 새롭게 선보이며 성장세를 가속화하고 있는 자체브랜드(PB) '플럭스(PLUX)' 등이 대표적이다.

올해 상반기 하이마트 안심케어 서비스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78% 성장했다. 지난 6월 처음 선보인 방문 컨설팅 서비스는 서비스 오픈 후 1천여 명의 고객이 이용했다.

매장도 달라지고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고객 경험을 극대화할 수 있는 전문적인 콘텐츠를 강화한 경험형 매장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 4월 서울 강동구와 5월 창원 상남점에 문을 연 모바일 전문 매장 '모토피아'는 오픈 후 기존 점보다 월 평균 8배 이상 많은 모바일 판매량을 기록했다.

또한 7월 현재 150개점에서 고객이 실제 생활하는 공간을 3D로 구현해, 가전과 가구·인테리어 제품에 대한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는 '빌트인 플래너 솔루션'을 도입했다.

롯데하이마트 PB 전체 매출도 작년 같은 기간보다 12% 신장했다. PB 플럭스는 30개 신규 상품 중 15개 상품이 해당 카테고리 내 판매량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에도 신규 상품을 지속 출시할 계획이다.

롯데하이마트는 올해 매출 2.3조원, 영업이익 100억원을 목표로 제시한 바 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하반기는 고객 평생케어 전략을 더욱 강화해 정기케어 고객 확대에 집중할 계획이다.

먼저 하이마트 구독을 강화해 가전 라이프 평생 케어 영역을 더욱 확장한다. 하이마트 구독은 론칭 2개월 만에 매출 100억원을 돌파했다. 향후 연간 20만명에 달하는 정기케어 고객을 창출할 것으로 회사 측은 전망했다.

하이마트 구독은 LG전자와 삼성전자는 물론 애플, 로보락, 다이슨 등 글로벌 브랜드까지 구독으로 선보이고 있다. 론칭 후 주방 후드, 전기면도기, 커피머신 등 구독 상품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필립스, 드롱기, 스마트카라 등 브랜드도 넓히고 있다.

이달부터 시작하는 애플 공인 서비스 접수 대행도 주목된다. 국내 유통 업체 최초로 애플 공식 인증을 받아 전국 주요 지역의 89개 매장에서 수리 접수 대행 서비스를 시작했다.

기존 애플 공식 서비스 센터가 입점해 있는 21개점을 포함해, 총 110개 주요 점포에서 애플 수리 서비스 접수가 가능해졌다. 롯데하이마트 매장 운영 시간에 따라 저녁 8시까지 주말에도 이용할 수 있다.

김홍일 방통위원장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