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위드(대표 김항기)와 브라운백이 '차세대 오피스 솔루션' 공동 사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고위드의 금융 및 운영 최적화 솔루션과 브라운백의 오피스 커피 구독 서비스 '블리스' 운영 역량을 결합, 사무환경 전반을 혁신하는 통합 B2B 서비스를 공동 기획·운영하기 위한 것이다. 양사는 각자의 핵심 역량에 더욱 집중하면서도, 고객에게는 보다 편리하고 완성도 높은 오피스 경험을 제공한다는 구상이다.
브라운백은 2015년 설립 이후 누적 70만 건 이상의 원두 주문·생산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국인의 취향에 맞춘 원두를 연구하고 있다. 홈카페 이용자부터 커피전문점까지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 특히 오피스 환경에 최적화된 구독 서비스인 블리스는 전국 3천여 기업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고위드-브라운백
이번 파트너십은 단순 제휴를 넘어, 신규 오피스 솔루션을 공동 기획하고 운영하며 수익을 함께 배분하는 '합작형 비즈니스 모델'로 추진된다. 고위드는 폭넓은 고객 기반과 결제 인프라를 통해 고객 접근성과 유통을 강화하고, 브라운백은 고객 맞춤 원두 및 머신 제안, 설치, 관리, 사후 케어까지 전반적인 커피 경험을 책임진다. 이를 통해 고객은 복지 향상, 운영 편의성, 비용 절감이라는 세 가지 가치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
브라운백은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인 AI와 클라우드 기반의 차세대 커피머신 '어웨어'를 중심으로 기술력을 고도화하고 있다. 어웨어는 레시피·유지관리·커피 사용 데이터를 클라우드에서 통합 관리하며, AI를 통해 마치 바리스타가 상주하는 것처럼 고객별 맞춤 추출 솔루션을 제공한다.
고위드는 해당 머신의 도입과 운영을 위한 금융 지원 패키지를 함께 설계함으로써, 기업의 초기 부담은 낮추고 지속 가능한 환경 조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항기 고위드 대표는 "기업의 성장은 결국 사람과 업무 환경에서 비롯된다는 철학 아래, 고객사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인 임직원 복지 솔루션을 커피를 시작으로 제공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브라운백이라는 최고의 파트너와 함께, 고위드 고객사들이 사업의 본질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최고의 사무 환경을 만들어가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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