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뱀피르', 다음 달 26일 정식 출시…"차별화된 경험 전달"

게임입력 :2025-07-29 20:30:01    수정:

넷마블(대표 김병규)은 29일 뱀파이어 컨셉 신작 MMORPG '뱀피르'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뱀피르는 다음 달 26일 정식 출시된다.

넷마블은 이날 '뱀피르'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출시일과 더불어 게임의 개발 방향성과 핵심 콘텐츠, 서비스 방향성 등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선보였다.

한기현 넷마블네오 '뱀피르' PD는 "'뱀피르'를 통해 MMORPG가 직면한 문제들을 외면하지 않고 정면으로 돌파하고자 한다"며 "아트의 표현 방식부터 성장과 경쟁의 구조, 경쟁 시스템까지 모든 영역에서 익숙했던 틀을 과감히 깨고 완전히 새로운 길을 선택했다"고 밝혔다.

넷마블 신작 뱀피르 8월 26일 정식출시 발표.

기존 MMORPG의 익숙한 틀에서 벗어나기 위해 '뱀피르'는 ▲표현 ▲성장·경쟁 ▲운영이란 3가지 측면에서 변화를 시도한다.

먼저 파격적인 표현을 통해 기존 MMORPG에서 보기 어려웠던 과감한 컨셉을 바탕으로 뱀파이어 세계관을 구축했다. 모든 이용자에게 맞춘 안전한 표현이 아닌 '피', '공포', '섹슈얼리티'라는 키워드를 전면에 내세워 뱀파이어 세계관을 대담하게 구현한다는 방침이다.

성장과 경쟁의 측면에서는 '다이아 파밍' 시스템을 선보인다. 이용자들은 매월 일정량의 다이아를 필드 플레이만으로 획득할 수 있고 해당 재화를 활용해 상점에서 다양한 패키지 구매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 무·소과금 이용자들도 게임 내에서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성장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김홍일 방통위원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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