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년 만에 새 단장…스타필드 마켓 동탄, 3040세대 공략 나선다

유통입력 :2025-07-30 06:00:03    수정: 2025-07-30 08:09:52

이마트는 경기 화성 동탄신도시에 있는 ‘이마트 동탄점’을 18년 만에 새 단장해 ‘스타필드 마켓’ 3호점으로 다시 문을 연다고 30일 밝혔다.

오는 31일 문을 여는 동탄점은 동탄 상권과 기존 이마트 동탄점 고객 특성을 분석해 리뉴얼 전략을 구상했다.

이마트가 기존 동탄점 고객 특성을 분석한 결과 3040세대 핵심고객 비중이 약 61%로 젊은 고객이 주를 이루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이마트 전점(49%) 대비 12%포인트 높은 수치다.

스타필드 마켓 동탄점 전경. (제공=이마트)

이에 3040 가족 고객이 여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3개 층 영업면적 5천580평을 중심으로 재설계를 진행해 체험형 쇼핑몰로 탈바꿈했다.

동탄점은 3개 층으로 나뉘어있던 이마트 매장을 1개층으로 압축하고 2~3층에 스타필드 마켓의 시그니처 특화존과 인기 브랜드를 배치했다.

1층 이마트 매장 면적은 3천100평에서 2천280평으로 약 26% 축소됐다. 그로서리 장보기 공간을 중심으로 일렉트로마트·토이킹덤·올리브영 등 핵심 카테고리별 전문매장을 배치했다. 고물가 속 가성비 외식으로 뷔페가 각광받고 있는 것에 주목해 ‘로운 샤브 프리미엄’을 국내 최초로 유치했다.

2층 핵심공간은 스타필드 마켓의 시그니처인 ‘북 그라운드(167평)’를 중심으로 스타벅스(82평)와 4개의 소규모 브랜드를 연계한 휴식공간을 마련했다.

3층은 ‘키즈 그라운드(25평)’를 새롭게 조성하고, 다이소(379평), F&B 식사공간과 유아 휴게실, 키즈·여성 패션 브랜드를 배치했다. 중식당 ‘천향’과 일식 ‘사토 규카츠’와 ‘삼맛 종합분식’ 등이 들어선다.

동탄점은 ‘스타필드 마켓’ 브랜드 최초로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해진다.

예방접종이 완료된 5kg 미만의 반려견·반려묘를 대상으로 덮개가 있는 펫모차나 켄넬, 케이지 이용 시, 스타필드 마켓 공용부와 2층 북 그라운드에 동반 입장이 가능하다. 다만 3층 키즈 그라운드에는 입장할 수 없다.

다이소, 올리브영, 모던하우스 등 동탄점 입점 브랜드 중 70% 이상에 동반 출입 가능하며 출입문, 고객용 엘리베이터 및 브랜드별 매장 입구 등에 출입 가능 스티커를 비롯한 안내물을 부착했다.

김홍일 방통위원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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