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콘이 번거로운 보험 서류 제출 절차를 혁신해 디지털 전환 선도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쿠콘은 현대해상에 '위체크' 서비스를 제공해 외국인 보험 가입자를 위한 청약 관련 서류 등록 간소화 체계를 구축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도입으로 현대해상 외국인 고객은 보험 가입 시 더 이상 증명서를 직접 발급받아 스캔해 제출할 필요가 없어졌다. 알림톡으로 전송된 링크를 통해 본인 인증만 거치면 필요한 서류가 자동 제출되며 이후 보험사 내부 심사도 한층 신속하게 진행된다.
쿠콘이 현대해상에 외국인 고객 대상 보험 청약 관련 서류 등록 간소화 시스템을 구축했다. (사진=쿠콘)
이러한 변화는 쿠콘의 위체크를 통해 가능해졌다. 위체크는 별도의 앱 설치 없이 모바일에서 공공기관의 증명서를 실시간으로 조회하고 제출할 수 있는 서비스다.
현대해상은 여기에 '외국인 등록 사실 증명 조회' API를 함께 도입해 고객 편의는 물론 내부 심사 프로세스의 효율성까지 크게 높였다.
최근 보험업계는 ESG 경영 실천과 더불어 고객 편의성 및 업무 효율 향상을 위한 페이퍼리스 전환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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