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푼 목소리 소개팅, 홍대 상상마당 '두근두근' 달궜다

중기/스타트업입력 :2025-08-04 13:39:19    수정: 2025-08-04 14:07:32

스푼랩스(대표 최혁재)가 운영하는 오디오 라이브 콘텐츠 플랫폼 '스푼'이 Z세대 대상 콘텐츠 인지도 확산을 위해 홍대 KT&G 상상마당에서 실시한 '목소리 소개팅' 이벤트를 성료했다고 4일 밝혔다.

8월 1일부터 2일까지 양일간 시행된 이번 행사는 참가자들이 안대를 착용한 채 약 30분간 대화를 나누고, 미션 참여도와 소개팅 종료 후 서로의 얼굴을 확인하는 순간의 심박수를 종합 평가해 순위를 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한 커플 순으로 ▲대한항공 항공권(2매) ▲조선호텔 식사권(2매) ▲롯데월드 자유이용권(2매)을 지급, 참가자 전원에게는 5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전달했다. 현장 방문 관람객을 위한 포토 부스 이벤트도 마련해 텀블러, 손거울, 손풍기, 백화점 상품권 등 경품을 증정했다.

스푼, 홍대 상상마당 ‘목소리 소개팅’

특히 이벤트 첫날에는 스푼의 '듣지마 놀아' 캠페인 모델인 '솔로지옥4' 출신 모델 이시안이 방문해 1시간 가량 오프닝을 함께했다. 이어 오후 8시부터는 뽀구미를 비롯한 인기 크리에이터들이 직접 목소리 소개팅에 참여하며 현장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렸다.

이번 행사는 스푼의 인기 라이브 콘텐츠 '목소리 소개팅'을 오프라인에서 재해석해 참가자들이 다자간 통화 형식의 놀이 문화를 실제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현장 관람객과 청취자들은 스푼 앱 생중계 채팅창을 통해 미션과 질문을 전송하며 실시간으로 커플 매칭 과정에 참여했다.

김홍일 방통위원장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