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가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해 더 빠르고 정밀한 포토샵 환경을 마련했다.
어도비는 파이어플라이 이미지 모델로 포토샵 기능을 업그레이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이미지 합성, 해상도 개선, 배경 제거, 프로젝트 관리 등 다양한 작업에 자동화 기능을 적용한 것이 핵심이다.
가장 주목받는 기능은 '하모나이즈'다. 이 기능은 이미지 합성 시 삽입된 개체의 색상과 조명, 그림자, 톤 등을 자동으로 보정해 이미지 전체 조화를 맞춰준다. 사용자는 몇 번의 클릭만으로 현실감 있는 이미지를 완성할 수 있다. 수작업으로 세부 조정을 하던 번거로움까지 줄일 수 있다. 디지털 광고, 마케팅 비주얼, 예술 작품 제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어도비는 파이어플라이 이미지 모델로 포토샵 기능을 업그레이드했다. (사진=어도비)
또 다른 핵심은 '생성형 업스케일' 기능이다. 최대 8메가픽셀까지 해상도를 높이면서도 이미지의 선명도를 유지해준다. 이 기능은 인쇄물 제작, 오래된 이미지 복원, 소셜미디어 콘텐츠 최적화 등 폭넓은 활용이 가능하다. 포토샵 커뮤니티에서 사용자 요청이 가장 많았던 기능 중 하나로, 웹과 데스크톱에서 베타 버전으로 제공된다.
어도비는 포토샵의 '향상된 제거 툴'도 개선됐다고 밝혔다. 사용자는 최신 파이어플라이 이미지 모델을 적용해 이미지에서 불필요한 요소를 더욱 사실감 있게 제거할 수 있게 됐다. 배경이나 군더더기 요소를 깔끔하게 지워야 하는 작업에서 품질이 대폭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작업 효율성 개선을 위한 기능도 추가됐다. 특하ㅣ '프로젝트' 기능은 작업 파일을 그룹화하고 정리해주는 도구다. 협업 시 파일을 효과적으로 공유하고 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 공동 작업이 잦은 팀 단위 크리에이터에게 유용한 기능으로, 데스크톱에서 베타로 제공된다.

관련기사
- 민주당, 김홍일 방통위원장 탄핵 추진..."6월내 통과 목표"2024.06.27
- 김홍일 위원장 "2인 체제 방통위, 바람직하지 않지만 위법 아니다”2024.06.21
- LG 구광모 6년...AI·바이오·클린테크 키운다2024.06.28
- 화재 막는 배터리 진단기술 뜬다...민테크, 상장 후 존재감 '쑥쑥'2024.06.28